부가티 베이론은 출시 당시 가장 비싼 하이퍼카, 가장 빠른 양산차라는 타이틀을 가졌습니다. 부가티 오토모빌스 SAS에 의해 프랑스 알자스 지방의 몰샤임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되며 전설적인 스포츠 레이서인 피에르 베이론의 이름을 물려받아 명명되었습니다. 부가티 베이론은 흔히 부가티 시론과 비교되기도합니다.


부가티 베이론은 부가티의 특징으로 작용하는 말굽모양 전면 그릴은 티타늄 재질로 설계되어 최고의 강성을 자랑하며 순은 재질로 수제작 과정을 거쳐 생산된 높은 완성도의 부가티 엠블럼이 부착되어있습니다. 여기에 헤드램프를 따라 보닛 위로 강력한 라인을 적용하여 강렬한 인상을 만듭니다. 




부가티 베이론은 또한 차량의 지상고를 바닥에 거의 닿을정도로 낮게 설정하여 스포티함을 최고 수준으로 발휘해냅니다. 스포일러를 후면부에 넓고 솟아오르게 배치하여 고속주행에서도 안정감있고 측면부가 공기 역학을 고려해 완만한 경사로 설계되어 역동성을 끌어올렸습니다. 




부가티 베이론은 운전석과 조수석이 기어 노브와 센터페시아를 기준으로 C자 형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차량의 출력을 커버할 수 있는 신속한 응답성을 위해 설계된 특수한 페달을 탑재하고 있고 운전자가 최고의 주행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요소들이 고려된 콕핏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가티 베이론은 또한 조수석 앞에 작은 수납함을 만들어 간단한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백미러에 내장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있어 후방 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더불어 주행성능을 커버할 수 있는 탑승감과 주행감을 완성할 수 있는 완충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가티 베이론은 오너의 취향에 따라 차량 디자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옵션 요소를 커스터마이징 제작해주도록 되어있습니다. 운전자 안전과 타이어 마모 상태를 고려하여 최고 속도를 415km로 제한하고 열쇠를 최고 속도에 따라 메인키, 스페셜키 2가지로 구분합니다. 




부가티 베이론 파워트레인은 7,993cc의 W16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 1200마력 최대 토크 153.2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최고속도 408km/h로 제한되어있으며 제로백은 2.6초를 보여주었습니다. 




부가티 베이론 가격은 1,500,000 달러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