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레이 EV는 11년에 1세대 모델 제조가 시작되어 8년동안 그 명맥을 이어오는 모델이며 11년에 최초로 소비자들에게 공개되어 가솔린 모델보다 훌륭한 가속력을 지닌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차량입니다. 이에 더해 경차로 국내에서 분류되고 A 세그먼트 차량으로 해외에서 분류되는 모델입니다.

RNI-1

기아 레이 EV는 가솔린 모델과 동일하게 디자인된 프론트 램프를 토대로 기아 레이만의 특이한 이미지를 선사하고있으며 안개등보다 아래에 얇은 가로 라인으로 공기 흡입구를 보유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일반 차량보다 두껍게 앞 범퍼가 디자인되어 웅장하고 묵직한 차량 인상을 깔끔하게 조성하고있습니다.




또한 다마스와 비슷한 정도로 어프로치 앵글의 각을 설정하여 우수한 조향감을 운전자에게 선물하며 전면에 비해 짧게 리어 오버행을 만들어 단단한 차량 스타일을 구성합니다. 또, 다소 돌출된 형태로 후방 범퍼의 두께를 설정하여 전체적으로 무거운듯한 차량 인상을 발산합니다.




기아 레이 EV는 수동 시트 조절과 열선이 가능한 운전석을 탑재하고 있어 기아 레이 EV만의 쾌적한 드라이빙이 가능하게 만들어주고있으며매우 적은 수의 기능 버튼들로 센터페시아를 만들어 심플한 기능 활용성을 만들어내고있습니다. 여기에 원형으로 설정된 클러스터 하우징 덕분에 보다 매력적인 시야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RNI-2

여기에 동급 최대 휠베이스를 활용한 전방 레그룸은 운전자로 하여금 확실하게 주행을 즐길 수 있는 조건을 마련해주고있으며공간의 효율성을 증대시켜주는 수납 공간을 1열과 2열에 만들어 보다 편리하게 물건을 수납하게 도와주고있습니다. 더불어 가파른 각도로 A필러 가니쉬가 노출되어 공기 역학적으로는 좋지 않은 차량 인상을 만들어내고있습니다.




기아 레이 EV는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을 통해 경사로에서도 우수한 제동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하며 블루투스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과 차량의 우수한 연결 환경을 연출합니다. 파워 윈도우를 통해 편리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도록합니다.



RNI-3

기아 레이 EV는 구동 방식은 전륜구동, 연료는 전기, 제로백 가속성능은 15.9초 등의 수치를 보여줍니다.



레이 EV의 판매 가격은 4500만원입니다.

자동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