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는 동일 브랜드 모델인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와 비교하면 한 등급 아래 정도입니다. 동급 모델로 메르세데스  아우디 A8, 포르쉐 파나메라, 애스턴 마틴, 라파드 S가 있으며 13년도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이전 모델에 비해 다운사이징된 엔진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GTS는 강철과 알루미늄을 혼합한 차체를 사용하여 이전 모델 대비 경량화에 성공하였고 보닛의 캐릭터 라인 길이가 길어 차량이 더욱 고급스럽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뿜어냅니다.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가지고 있는 LED 어댑티브 헤드라이트의 스타일링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GTS는 또한 측면 윤곽이 아주 유려하게 다듬어져 차량의 성격을 확실하게 돋보이게 해주고 있고 그란루소의 경우 고급스러운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된 20인치 머큐리오 라이트 알로이 휠이 장착되었습니다. 차량 후면부의 크롬 테일 파이프가 차량 하단에 위치하여 큰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GTS는 LCD 모니터 아래 AUX 단자, USB 단자, SD 카드 포트를 설치하여 차량과의 연결성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개인 맞춤형 에르메네질로 제냐 로고가 선바이저에 수작업으로 스티칭되어있으며 외부의 다이나믹함과 극명하게 대조되는 안락함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GTS 자동차는 또한 운전자 앞에 대형 속도계와 RPM 게이지, 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운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센터 콘솔에 온도 조절기능, 후면광, 12V 소켓 등 탑승 편의를 돕는 각종 장치들이 내장되어있고 모든 좌석에 신체의 지지성보다는 편안함을 강조한 시트를 사용하였습니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GTS는 에어백을 운전석, 동반석, 전방 사이드, 커튼에 설치하여 운전자를 최대한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빗길이나 눈길 코너를 돌때 급제동을 하더라도 미끄러지지 않는 우수한 품질의 전자식제어장치를 적용하였으며 스테빌리티 컨트롤 시스템이 적용되어 어떤 노면 상황이라도 안정감있는 주행이 가능합니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GTS는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출력 530마력의 힘을 보여줍니다. 최대 토크는 66.3kgm, FF방식으로 움직입니다. 연비는 6.6km정도를 기록하였습니다.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GTS의 국내 출시 가격은 2018년형 기준 2억 3080만원부터 2억 3700만원까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