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스포츠 자동차는 레인지로버 브랜드화 작전을 시작하고 랜드로버사가 론칭한 첫 라인업 모델에 해당되며 BMW의 중형 SUV인 X5가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것에 자극을 받아 랜드로버가 내놓은 모델이라고 합니다. 영국의 솔리헐에 위치한 랜드로버 생산 공장에서 제조 및 조립 공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차량의 숄더라인을 확실하게 강조하여 이전보다도 더욱 역동적인 바디 라인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페이스리프트 이전에 비해 새롭게 디자인된 프론트 그릴을 전면부 정중앙에 배치하여 강렬한 인상을 만들어냅니다. 차량 프론트 페시아 하단의 에어덕트 프레임이 넓게 디자인되어 균형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있습니다. 




  당당한 자세와 완벽한 비율을 차량 전반에 두르고 있어 세련되고 완벽한 느낌을 주며 차량의 스탠스가 낮게 설정되어 더욱 스포티하면서도 다이나믹한 느낌을 강하게 주고 있습니다. 통합형 테일파이프가 적용되어 이전에 볼 수 없었던 강렬한 인상을 뒷모습에 불어넣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인체공학적으로 탄탄한 설계가 이루어진 스포츠 스타일 시트가 운전자의 요추부터 신체 전반을 받쳐주며 차량 1열 중앙의 기어 변속 스틱이 운전자 쪽을 향하게 되어있어 주행 편의성을 크게 높여줍니다. 운전석 공간이 타 브랜드의 차량에서는 보기 어려운 독창적인 요소를 여럿 품고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테리어 중앙부의 수평으로 배치된 계기판, 수직으로 배치된 센터 콘솔사이 교차로 인해 대담함이 느껴지며 10인치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터치 프로 듀오 시스템을 통해 차량 내부 기능 수행을 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럭셔리함을 추구함과 동시에 기능성과 안락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내관의 포인트로 연출하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차량이 차선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사전에 경고를 보내주며 로우 트랙션 런치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정지상태에서 출발할 때도 토크를 최적 상태로 제어해줍니다. 일렉트로닉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장착하여 휠을 지면에 밀착시키고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조성해냅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모델은 3.0L V6 싱글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풀타임 4륜 구동으로 작동됩니다. 차량은 최대 306마력, 71.4kgm의 토크 성능을 보여주며 7.3초의 가속 성능을 발휘해냅니다. 연비는 10.7km/L입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모델의 국내 출시 가격은 트림에 따라 1억 3170만원부터 1억 5340만원까지입니다. 



+ Recent posts